TITLE : オリオンをなぞる

ARTIST : UNISON SQUARE GARDEN

FROM : Tiger & Bunny

COMMENT : 


곡명은 오리온을 덧그리다 라는 뜻이다.


타이거 앤 버니(이하 타이버니) 1화는 완전 내 취향이 아니었다. 당시 나는 스트레스가 꽤 쌓여있었기 때문에 '킹왕짱 쎈 주인공이 설치고 다니는 그런 작품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1화를 틀었는데 웬 한물 간 아저씨가 주인공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일반인의 로망을 깨버리는 비즈니스 중시의 히어로문화가 일상화된 세계관이란것도 알게 되었다. 1화를 다 본 순간 나머지를 보고싶은 마음이 자연스럽게 사라져갔다. 


그럼에도 2화를 굳이 이어서 본 이유는 오프닝과 엔딩곡이 흘려들을 수 없을정도로 강렬했고, 작품에 대한 인상과는 정반대로 시큰둥했던 내 흥미를 한방에 끌어당기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엔딩도 곧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아오보즈가 부른 엔딩곡은 아직도 자주 듣는다) 


사실 타이버니를 보게 된 것은 지인의 추천을 받았기 때문인데, 추천을 받기 전에 내가 이 애니에 대해 알고 있던 정보는 


1. 히어로물

2. 취향을 탈거임


이었다. 여기서 지인의 추천으로 한가지 더해진 정보가


3. 이거 타이버니 음악인데 되게 좋음


이었다. (그러면서 보내준 노래가 아오보즈가 부른 星のすみか였다. 나는 이 곡이 마음에 들었다.)


2기 오프닝/엔딩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1기에 비해 굉장히 별로였기 때문에 돌이켜 생각해보면 1기 음악이 더 좋게 느껴지는 효과가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가사는 약간 4차원..이 아니라 하이텐션이긴 한데 느낌도 작품과 꽤 부합하는 편이고.. 뭣보다 굉장히 신난다. 잠깐 듣는것 만으로 고개를 끄덕끄덕 할 수 있는 매력이 있는 음악이다. UNISON SQUARE GARDEN의 라이브영상도 굉장히 신나니 관심있으면 한번 찾아봐도 좋을 것이다. 星のすみか와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충분히 그만큼 사람의 몰입을 돕고 신나게 해주는 멋진 오프닝이라고 생각한다.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KUMAN - BAKUROCK ~未来の輪郭線~ (1기 엔딩)  (0) 2013.01.21
Posted by CATALINA in MID
,